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설립취지에 맞추어
장애아동의 발달 단계에 따라 다학제적이고 가족중심적인
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애아동과 가족의 삶의 질 향상
학교 입학 전 적응 프로그램 |
학교 생활에 필요한 활동을 체험하고 부모에게 학교 입학과 생활에 필요한 정보제공 및 교육 |
중도장애 학교복귀 프로그램 |
정서안정 및 사회적응을 통해 긍정적인 학교 복귀 지원 |
청소년 자조모임 및 정서적 지지 프로그램 |
장애에 대한 자기수용 향상, 다양한 사회체험, 사회적 관계형성으로 인한 지지체계 형성 |
성인기로의 이행시기 준비 |
직업훈련이나 취업정보가 필요한 경우 지원체계를 활용하여 성인기 준비 |
생애주기별 부모교육 |
장애 자녀를 둔 부모를 정서적으로 지원하며 정보를 제공 |
주 돌봄 보호자 |
주 돌봄 보호자 간의 지지적인 관계 형성으로 심리·사회적 만족감과 더불어 활력증진에 기여 |
비장애 형제자매 |
장애 형제자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가족의 기능성 증진 |
내원 아동 및 지역사회 거주하는 장애아동(가족) 등